진주시는 오는 8월 1일부터 시내버스 3자리 노선번호 전면개편에 맞춰 “시내버스 노선안내 홍보책자” 8만 3천부를 제작하여 읍면동 주민센터 및 학교 등에 비치하고 시내버스 이용객을 중심으로 배포중에 있다.
“시내버스 노선안내 홍보책자”에는 금번 3자리 노선번호 체계 개편의 내용을 보다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어 변경된 노선번호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시내버스 노선별로 지도형식의 노선도 및 경유지, 배차시간을 안내하고, 학교 및 관공서 등의 주요 목적지에 도착하는 노선을 담고 있어, 누구나 쉽게 목적지와 경유지를 알 수 있어 대중교통 이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1965년 진주시 시내버스가 생긴 이후에 47년 만에 처음으로 제작하여 배포되는 노선안내 책자는 진주시 시내버스의 모든 정보를 수록하고 있어 진주시민뿐만 아니라 외래방문객들에게도 유용한 자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진주시는 안내 책자를 학교 및 주요 공공기관에 배부하였으며,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로 가시면 무료로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특히, 진주시는 3자리 노선번호 전면 개편을 순조롭게 진행하기 위하여 막바지 홍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히고 현재, 시내버스 정류장마다 노선번호 변경 안내판이 설치되어 있고, 시내버스 내부 안내방송으로 노선번호 변경을 안내하고 있는 중이다. 그리고, 지속적으로 읍면동 주민설명회를 가져 노선번호 개편의 조기정착을 유도중이다. 시는 시내버스 노선안내 홍보 책자 배포 외에도 앞으로 시내버스 차량내부에 노선번호 변경 안내문을 부착하고, 시내버스 정류장에 홍보물 보관함을 제작 및 게첨하여 시내버스 이용자가 바로 홍보물을 가져 갈 수 있도록 7월28일경 설치 예정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