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7월27일 오전11시 수강생 및 학부모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주아카데미 3층에서 제1기 영어회화 및 토요영어체험학습 수료식을 가졌다.
영어프로그램은 진주시가 21세기를 이끌어 나갈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원어민 강의로 영어권 나라의 문화와 예절을 배우고, English Only Zone(영어체험교실)에서 상황별 실생활 영어를 통하여 영어회화 능력을 키워주는 프로그램이다.
제1기 “영어회화”는 지난 5월 1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매일 2시간씩 원어민강사의 수업으로 3개월 교육과정을 마쳤고, “토요영어체험학습”은 매주 토요일 4시간씩 상황 및 테마별로 실생활 중심의 영어 교육과정을 마쳐 7월 27일에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는 이창희 시장이 직접 수료증을 전달하여 수강생들을 축하하였으며, 수강생들은 그동안 배우고 익힌 영어실력으로 연극과 노래, 소감문 등을 발표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창희 시장은“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해 영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언급하고 "수료식을 계기로 더욱 노력하여 미래의 꿈을 이루어 나갈 것“을 당부하였다.
진주아카데미에서 운영하고 있는 여름방학 영어 캠프는 150명 모집에 210여명이 신청할 정도로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영어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진주아카데미(055-749-4560)로 문의하며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