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8월 1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6시까지 학생 및 학부모 2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로 전문선생님과 함께하는 「진주아카데미 2013년도 대입수시지원전략 상담 및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오전 10시 진주시청 2층 시민홀에서 개최된 2013학년 진주아카데미 대입지원전략 설명회에서는 EBS 대표강사 허용회 강사가 대학별 수시전형 준비요령 등에 대하여 심도있는 강의 진행으로 참석 학생 및 학부모의 큰 호응을 받았다.
뒤이어 진주시청 10층 전산실에서 개최한 진주아카데미 2013년도 대입지원전략 상담은 경남진학지도협의회 소속 선생님과 관내 고등학교 진로선생님으로 구성된 30여명의 진로진학 전문상담교사가 사전 상담접수한 140명의 학생들에게 맞춤형 대입지원 상담을 추진하였으며, 미처 접수신청하지 못한 학생 및 학부모에 대하여 당일 현장 상담 접수도 실시하였다.
경남진학지도협의회 및 진주지역 고등학교 진로교사모임 선생님이 참여하는「진주아카데미 2013학년도 대입지원전략 상담 및 설명회」는 대학별 입시전형방법이 너무나 다양하여 넘치는 입시정보속에서도 꼭 필요한 입시정보의 빈곤을 느끼고 있어 정확한 입시정보 및 상담에서 정보가 부족한 학생 및 학부모 등의 요청으로 이 날 설명회 및 개별 맞춤형 상담을 실시하게 되었다.
개별 학생별로 30분 ~ 1시간정도 소요된 대입지원상담에서는 사전 신청한 상담전문선생님이 사전 분석한 자기소개서를 통한 특기 및 개인별 내신성적을 기초로 하여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입시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2013년도 맞춤형 대입수시전략 상담에 초점을 맞추었다.
이날 참석한 한 학부모는 “수도권에 비하여 정확한 입시정보의 부족함을 느끼고 있는 우리지역에서 가장 최근의 구체적이고 유익한 정보로 맞춤형 진로상담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준 진주시에 고마움을 느낀다”고 이야기하고 “일요일에도 불구하고 이날 봉사자로 참여하신 전문상담선생님의 노고에 깊은 고마움을 느끼며, 앞으로도 이런 좋은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며 기대감을 피력하였다.
진주아카데미는 지난 6월부터 고려대, 성균관대, 경북대, 부산대등 16개대학, 1,600여명의 학생 및 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대학별 입시설명회를 개최하여 정확한 입시정보 제공으로 학생들의 진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이창희 진주시장은 “오늘 실시한 진주아카데미 2013학년도 대입지원전략 상담 및 설명회가 우리학생 및 학부모의 진로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진주아카데미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입시사정관제등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능동적인 대처를 위한 정확한 진로정보 제공으로 우리청소년들이 미래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