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에서는 제8회 청소년 마술 축제『Secret Magic』을 오는 8월 19일 일요일 오후 4시부터 청소년수련관 다목적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진주고교 연합 마술 동아리 J․M․A(Jinju Magic Association)가 무대공연을 통한 자신감과 선․후배간의 정보교류를 통한 친목도모와 청소년 마술동아리의 저변확대에 그 목적이 있다고 한다.
또한 관객과 하나 되는 화합의 장으로 공연중 이벤트와 수련관 소속 댄스동아리 『딜레당트, N․S․D』의 초청공연도 마련하여 재미와 감동이 있는 1석2조의 공연효과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으로는 장미 마술, 볼 마술, 캔들, 빌(지폐), 카드마술, 링 마술 등 청소년들이 지금까지 준비한 마술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동아리 대표자인 명신고등학교 2학년 신태양군은 최근 사회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청소년 학교폭력, 집단따돌림, 자살 등의 문제를 공동체생활의 경험을 통해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동아리활동을 적극 추천하였다
한편, 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문화와 밝은 웃음을 위하여 더욱 노력할 것을 약속하며, 동아리활동은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사회적응단계의 시발점으로 보고 각 학교와 가정에서도 청소년의 무한한 잠재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를 당부 한다고 밝히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청소년수련관 카페(http://cafe.daum.net/jinju-youth)를 참조하거나 ☏(055)749-4860번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