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희 진주시장은 지난 11일(목) 오후 8시 30분 진주아카데미 대강의실에서 학부모 리더십 수강생 35여명과 진솔한 대화의 시간을 가져 참석한 학부모 수강생들의 열렬한 박수 갈채를 받았다.
지난 3월 7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매주 3시간 30분씩, 10주 과정으로 진행되는 리더십 과정은 전문강사의 지도아래 자녀와의 소통, 자신감개발, 비전설정, 인간관계증진 및 스트레스 극복 등 다양한 주제로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대화의 시간은 학부모리더십 6주차 수업으로 진행되었으며, 참석한 이창희 진주시장은 “이런 기회를 통해 부모도 함께 성장하는 만큼 마음을 비우고, 내려놓고, 기다려주는 느긋함으로 아이들과 소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미래인재육성을 책임지는 학부모님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대화의 시간에 참석한 수강생들은 “이렇게 가까이서 시장님을 뵙고 자녀문제를 같이 이야기 할 수 있어 너무 감사하고 리더십과정을 들으면서 자신과 주위를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며 수강신청을 위해 밤 늦도록 기다린 보람이 있다며 이런 기회를 준 진주시에 고마움을 전했다.
진주아카데미는 학부모 프로그램을 연3기 운영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진주아카데미 홈페이지(www.jinju.or.kr)이나 평생학습과(742-4851)로 문의하면 된다.
평생학습과(☎749-5621)
(과장 김성래 아카데미담당 박정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