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희 진주시장은 지난 12일(금) 오후 8시 30분 진주아카데미 대강의실에서 제1기 『자기주도 코칭맘』 수강생을 대상으로 “진주시 교육시책 및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방안”이라는 주제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이창희 진주시장은 진주아카데미가 우리 지역 인재육성과 자기주도 학습 지원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자녀교육에 있어서 학부모 역할의 중요성도 강조하였다. 보는 만큼 느끼고 아는 만큼 자라는 아이를 위해서 부모 역시 배우고 성장해야 하며, 우리 자녀와 지역에 힘이 되는 든든한 울타리로 자리매김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진주아카데미는 빠르게 변하고 있는 교육의 흐름에 발맞추어, 학생들의 비전설정과 올바른 인성교육에 초점을 맞추고, 학교수업의 효율성을 높이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시너지효과를 발휘하기 위해서 부모들의 적극적인 배움의 자세도 필요하다고 당부하였다.
이날 수강생들은 “자녀교육에 올바른 방향을 제시해주고 부모 자신도 되돌아 볼 수 있는 자기주도 코칭맘 수업을 개설해 준 진주시에 고마움을 느낀다” 며 입을 모았고, 수강생 이정숙씨는 그동안 잠자고 있던 뇌를 깨워주는시간들이라며 감탄하였다.
자기주도 코칭맘 과정은 3월 8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매주 1회씩 10주간 진행되며, 자녀교육에 대한 올바른 방향제시 및 우리 아이 재능과 잠재력 발견, 감성 코칭 대화법을 통하여 자녀와 공감하는 방법 등을 강의하고 있어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진주아카데미는 학부모 프로그램을 연 3회 운영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진주아카데미 홈페이지(www.jinju.or.kr)나 평생학습과(749-4872)로 문의하면 된다.
평생학습과(☎749-4850)
(과장 김성래 아카데미담당 박정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