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성면 건강위원회(위원장 박금자)주최로 추진한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 사업의 일환으로 2013년 제3회 일반성면민 건강증진 걷기대회가 4월 12일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진주시 일반성면 관내에서 열렸다.
이 행사는 일반성면건강위원회에서 주최하고 일반성면사무소, 진주시 보건소, 경남남도건강증진사업단의 후원과 관내 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로 이루어졌고 이창희 진주시장님을 대신하여 신진철 기획행정국장과 유계현 시의회 의장, 이인기 시의원을 비롯한 유관기관 단체장 그리고 일반성면 주민 20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걷기대회는 일반성면 사무소 앞에서 집결한 뒤 영빈산업(답천), 수목원 잔디운동장으로 돌아오는 3km코스로, 참여자 모두는 걸으면서 건강도 다지고 면민들 간의 우의도 다졌다. 또한 진주시 보건소에서는 건강걷기대회에 참여한 주민을 대상으로 수목원에서 건강체험관을 운영하여 골다공증, 체지방 검사, 금연․금주 상담, 치매검사 등을 제공하여 주민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었다.
박금자 위원장은 “걷기 운동의 생활화로 건강관리는 물론 친목도모, 더 나아가 에너지 절약에 동참하는 분위기 확산을 위해 실시했고 걷기 운동의 활성화를 위하여 반성천 걷기 둘레길을 만들고 있으며 앞으로도 면민과의 지속적인 상호 의사소통으로 참여도 및 건강만족도 향상을 위해 일반성면건강위원회가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일반성면(☎749-2610)
(면장 남상태 담당 박성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