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아카데미는 4월 18일 오후 7시 아카데미 대강의실에서 관내 수험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한국교원대학교 설명회를 시작으로 2014년 각 대학별 입학사정관전형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2014학년도 입시에서 서울대는 선발인원의 82.6%를 입학사정관제로 선발하는 등 주요 대학들이 입학사정관전형으로 입시 인원을 확대해 나가고 있어 학생, 학부모,교사들이 각 대학별 입학사정관 관련 정보수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실정이다. 상대적으로 각 대학의 입학 정보가 부족한 진주시에서는 보다 나은 정보를 수험생 및 학부모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지난해에 이어 2013년 4월부터 서울대, 홍익대, 숭실대, 한양대, 부산대 및 경상대등 20여개의 대학 설명회가 7월까지 확정되어 있다.
입학사정관전형 설명회는 각 대학의 입학사정관이 직접 대학이 바라는 준비의 핵심요소, 자기소개서, 추천서작성의 요령과 학교생활기록부 체크 포인트,면접 노하우등 입학사정관제 합격 포인트를 세부적으로 제시할 예정이며 효율적인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많은 정보를 제공한다.
진주아카데미에서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관내 학생들에게 진로진학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진주아카데미 홈페이지 (www.jinjuac.or.kr)나 진주시 평생학습과(055-749-4852)로 문의하면 된다.
평생학습과(☎749-4850)
(과장 김성래 아카데미담당 박정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