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안동 녹지공원에서 가족의 소중함, 가족가치 확산 계기마련 -
진주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함께 키우고 함께 돌보는 우리는 모두가족′ 이라는 슬로건 하에 5월 11일(토) 오후 2시 신안동 녹지공원에서 「2013 가정의 달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건강가정 유공자 및 가족사랑 4행시 짓기 공모전 우수작 수상자, 가족관련 기관단체 종사자 및 공무원, 다문화가족 등 1,0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식전공연행사, 유공자표창, 가족사랑 4행시 짓기 공모전 시상, 진주시장 인사, 내빈축사, 사물놀이, 가족장기자랑 및 레크리에이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도 함께 열렸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가족의 정서적 유대강화와 다양한 가족형태에 대한 포용을 바탕으로 한 ‘가족가치 재인식’으로, 식전공연으로는 어린이 공연, 은빛하모니카 합주공연, 마술 공연이 열렸으며 부대행사로 사물놀이, 필리핀 전통춤 공연, 장기자랑 및 레크리에이션, 건강가정지원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활동사진 전시, 건강가정지원센터 모두가족봉사단, 대학생 봉사자, 아이돌보미, 가족상담원이 주축이 되어 바람개비꽃 만들기, 풍선아트, 냅킨공예, 가족사진포토존, 다문화체험 , 소방안전 체험, 건강체험관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부스를 운영하였다.
이 자리에서 이창희 진주시장은 밝고 행복한 가정이 건강한 사회의 근본이라며 진주시도 예비부부를 위한 결혼준비교실, 중년기 부부교육, 다문화가족 부부 향상 프로그램, 동거부부 합동결혼식 등 다양한 시책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기념행사를 통해 일과 학업 중심의 치열한 경쟁 사회속에서 소홀해 지기 쉬운 가족에 대한 소중함을 되새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개최되는 2013년 가정의 달 기념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문화팀(☎055-749-2109)로 문의하면 된다.
평생학습과(☎749-4840)
(과장 김성래 평생학습담당 양연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