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지난 5월 10일 진주아카데미 3층 대강의실에서 2013년 제1기 자기주도 코칭맘(자격반)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자기주도 코칭맘』은 진주아카데미가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교육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습득할 수 있도록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자기주도학습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강의하고, 자녀학습 코칭, 자녀와의 소통기법, 감성대화법 등 교육을 통해 새로운 가치관을 일깨워 주는 프로그램이다.
제1기 자기주도 코칭맘은 지난 3월 8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저녁 두 시간씩 10주간의 교육과정을 마치고 이날 수료식을 가졌으며 34명의 수료자가 참석한 가운데 이창희 시장이 직접 수료증을 전달하고 격려하였다.
이날 소감발표를 한 황혜영씨는 자신을 되돌아 볼 계기를 갖게 되어 가족과의 관계개선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하고, 임충경씨는 진주아카데미를 만나고 나서부터 자녀와의 관계뿐만 아니라 학교 상담봉사에도 자원하여 자신의 삶이 바뀌는 계기가 되었다며 진심으로 진주아카데미에 고마워하였다.
이밖에도 대부분의 수료생들은 배운 것을 실천하고 함께 피드백 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 만족스러워 하였으며, 진주시가 학부모를 위하여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였으면 좋겠다고 입을 모았다.
이창희 시장은 "자녀들에게 최고의 멘토는 바로 학부모님들이고, 수업에서 배운 지식을 토대로 자녀들에게 최고의 멘토가 되어주기 바란다"면서 "앞으로 진주아카데미가 학생들에게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능력을, 그리고 학부모에게는 자녀의 학습코칭을 돕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자격증을 받을 수 있는 제2기 자기주도 코칭맘은 현재 수강신청을 받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아카데미(☎ 749-4872)로 문의하거나 진주아카데미 홈페이지(www.jinjuac.or.kr)를 참조하면 된다.
평생학습과(☎749-4850)
(과장 김성래 아카데미담당 박정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