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나 학원에서 하는 많은 캠프들도 신났지만 특히 진주아카데미 워크숍이 저는 정말 좋았어요. 왜냐하면 아직까지 친구들 외에는 같이 여행을 가보지 않았는데 언니, 오빠, 동생들과 같이하는 다양한 활동들이 색다르고 즐거웠어요” 이번 임원진 워크숍에 다녀온 중학교 박서진 학생이 캠프를 마치며 남긴 소감이다
진주아카데미에서는 지난 5월 11일~12일 수강생 및 수료생 임원진을 대상으로 한 워크숍을 경주에서 진행하여 100여 명의 초․중․고 학생들이 참여하였다. 워크숍 일정은 남산일대, 국립경주박물관, 신라밀레니엄파크 등 견학과 공예체험, 자기주도학습 강의와 레크리에이션 등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1박2일 동안 진주아카데미의 프로그램 임원진으로서 서로 다른 학교, 학년을 초월하여 숙박을 함께 하면서 새로운 친구들과 어울려 깊은 우정을 나누었다. 또 후배는 선배들에게서 상급학교의 정보와 공부법등을 배우고, 선배는 후배들을 돌보면서 책임감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를 실감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나같이 입을 모아 말했다.
이창희 진주시장은 “이번 임원진 워크숍 이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꿈을 가진 모든 학생들이 꿈과 열정을 실현하여 교육도시의 명성을 이어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진주아카데미에서는 앞으로도 각 프로그램 수강생 및 수료생 임원진 워크숍을 통해 프로그램 활성화와 프로그램별 정보공유 및 수강생들의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행복한 진주아카데미의 청사진을 제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진주아카데미 홈페이지(www.jinjuac.or.kr)나 전화(☎749-4872)로 문의하면 된다.
평생학습과(☎749-4850)
(과장 김성래 아카데미담당 박정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