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통합동 출범에 따라 주민의 화합과 단결의 장 마련을 위한 주민 화합행사를 통합 동별로 다채롭게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10개동을 4개동으로 통합하여 기존 21개 행정동으로 구성되어 있던 체계를 15개동 행정동으로 행정구역 개편이 마무리됨에 따라 “새로운 출발, 통합동은 하나”라는 구호 아래 2013년 5월 1일 통합동이 출범함으로서 주민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상봉동은 6월 1일 내동면 소재 FC진주 풋살경기장에서 상봉동 봉사단체를 중심으로 단체줄넘기, 화합 릴레이 등 명랑운동회와 노래자랑으로 상봉동동과 상봉서동이 상봉동으로 하나 되어 더 큰 상봉동으로 나아가는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중앙동은 같은 날 수정초등학교 운동장에서 문화공연, 음식나눔 행사, 체육행사, 주민노래자랑으로 주민 상호간의 일체감 조성으로 화합분위기를 만들었다.
또한 성북동은 6월 2일 진주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윷놀이, 투호놀이, 피구, 훌라 후프 등의 체육행사와 스포츠댄스, 노래교실 등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 등의 문화행사, 어르신 노래자랑 등 경로위안행사로 화합의 한마당을 개최 하여 성북동 주민의 단결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천전동은 6월 9일 오후 6시 30분 진주남강야외무대에서 식전행사를 시작 하여 7시 개회식 후 본격적인 주민화합 한마당 행사를 9시 30분까지 개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행정동 통합에 따른 주민간의 화합이 빠르게 진행되어 행정의 효율을 높이는 동시에 진주시 발전에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총무과(☎749-5115)
(과장 이상진 시정담당 하한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