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대, 합격비결 함께 나누어요 -
진주아카데미는 6월 13일(목) 오후 7시 진주아카데미 대강의실에서에서 관내 수험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진주아카데미 2014년 경북대학교 입학사정관전형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경북대학교는 2014학년도 대학입학전형에서 수시모집과 정시모집을 통해 대구캠퍼스 및 상주캠퍼스를 포함하여 5,294명을 선발하는데, 학교 내에서 이루어지는 교육활동을 중심으로 잠재적 발전 가능성을 갖춘 창의적인 인재를 선발하는 전형방식으로 조정하였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입학사정관이 직접 대학이 바라는 준비의 핵심요소, 자기소개서, 추천서 작성의 요령과 학교생활기록부 체크 포인트, 면접 노하우 등 입학사정관제 합격 포인트를 세부적으로 제시하여 참석한 300여명의 학생과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하였다.
주요 대학들이 수시지원 인원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시점에서 학생, 학부모, 교사들이 각 대학별 입학사정관 관련 정보수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각 대학의 입학 정보가 부족한 진주의 취약점을 해결하고자 진주아카데미에서는 보다 정확한 정보를 수험생 및 학부모에게 제공하기 위한 설명회를 준비하고 있다.
다가올 6월 18일(화)에는 동국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아주대, 건국대 등 서울지역 대학의 공동입학설명회가 예정되어있고, 설명회 이후 6월 모의고사 분석 특강이 준비되어 있어 많은 학생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으며, 6월 20일에는 학부모 초청 부산대학교의 입학설명회가 열릴 예정이다.
이창희 진주시장은 “올해도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진지하게 고민하는 시기에 진주아카데미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미래를 준비하는 초석이 될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하며 참가한 학생과 학부모를 격려하였다.
진주아카데미에서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관내 학생들에게 진로진학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진주아카데미 홈페이지 (www.jinjuac.or.kr)나 진주시 평생학습과(055-749-4872)로 문의하면 된다.
평생학습과(☎749-4850)
(과장 김성래 아카데미담당 박정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