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6월 20일(목요일) 내동면 삼계리 삼계마을에서 2013년 2/4분기 120기동대 자원봉사자 합동순회 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에 실시한 합동순회봉사에는 한국전력공사 진주지점을 비롯해 한국전기안전공사 경남서부지사, LG전자(주)부산지원센타, 삼성전자(주) 남부지사, 대동공업(주)경남서비스지정점, LS농업기계, 동양기계, 아시아농기계, 국제농기계, 덕양공구상사, 귀뚜라미보일러 진주점, 경동나비엔진주점, 촉석뷰티아카데미 등 19개 기관 및 업체가 참여했다.
이날 순회봉사는 마을주민의 생활불편 사항을 사전에 파악하여 지역주민의 실정에 맞는 내실 있는 봉사활동을 펼침으로써 농촌 생활불편 해소에 크게 기여하였다.
특히 보건소와 연계하여 일반진료 및 한방, 치매 등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펼쳤으며, 이동봉사 운영에 필요한 이ㆍ미용, 의료(한방), 농기계 수요부품 중 5만원 미만은 진주시에서 지원하였으며, 전기 및 가전제품에 필요한 소요부품 등은 해당 관련 업체에서 무상으로 지원하였다.
또한 장애 등 거동이 불편한 주민을 위해 시 120기동대 인력과 장비를 동원 하여 가정을 직접 방문하는 등 맞춤형 봉사로 농가 주민들의 생활불편을 조금이나 덜어드리기 위해 노력하였다.
내동면 삼계마을 주민들이 농기계수리센타와 거리가 너무 멀어 수리를 하지 못하여 애가 타고 있었는데 이렇게 직접 현지에 출장하여 무상으로 수리를 받게 되어 너무 감사하다고 전하는등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로부터 좋은 호평을 받았다.
한편 진주시에서는 이러한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봉사활동 영역을 더욱 확대하여 주민이 참 봉사행정을 체감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도시디자인과(☎749-5151)
(과장 김복태 120기동대담당 조종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