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전국적 모범 복지모델로 평가받고 있는 무진장『좋은 세상』의 홈페이지(http://happyworld.jinju.go.kr) 개편을 위해 좋은세상 실무진들의 의견수렴시간을 갖고 한층 업그레이드 된 복지서비스를 시민들에게 제공키로 했다.
16일 시에 따르면 무진장『좋은 세상』복지포털서비스는 진주시와 경남테크노파크가 공동 개발하여, 복지 서비스 제공자 참여와 복지 수혜자의 신청을 온라인으로 접수 처리함으로써 시민들이 한층 쉽고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복지포털서비스 체계를 구축하여 7월하순부터 정식 오픈하게 된다.
이에 따라 진주시는 15일 오후 2시 시청 10층 전산교육장에서 좋은 세상 복지포털시스템 개편에 따른 홈페이지 운영에 대한 읍면동 좋은세상 실무자 교육을 개최하는 등 시스템 개편에 대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으로 기존의 단순한 홍보 및 안내 위주의 시스템에서 기부자원 및 분배내역을 통합하여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도록 하여 복지서비스가 한층 원활해지고 시민에게 공평한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시스템이 구축되었다”면서 많은 시민들이 적극 참여해 주기를 당부했다.
한편, 진주시는 공공예산 투입없이 시민들의 자발적 기부/후원과 지역내 복지자원과 자원봉사자의 적극적 참여로 무장애 도시, 장난감 은행, 진주 아카데미와 더불어 4대 복지시책을 더욱 발전시켜 전국 제일의 복지도시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행복지원과(☎749-8551)
(과장 최창섭 좋은세상담당 임용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