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지난 7월17일, 18일 양일간에 걸쳐 한국여행업협회 회원과 언론사 기자를 초청해 진주관광 상품개발을 위한 팸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7월 3일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수도권 대형여행사를 대상으로 개최한 10월 축제 관광객 유치 설명회에 참석했던 여행업체와 언론사 관계자를 대상으로 진주시의 매력적인 관광자원에 대해 현지 답사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번 팸투어는 첫째 날에는 임진왜란 당시 불과 3,800명의 군사로 3만명의 왜군을 격멸시킨 진주대첩의 역사적 현장을 체험하고, 임진왜란 전문박물관인 국립진주박물관, 우리나라 유일의 청동기 시대 전문박물관인 청동기 문화박물관을 탐방하고, 저녁에는 동방호텔에서 진주관광홍보와 진주남강유등축제 홍보 동영상을 통해 진주관광의 매력을 홍보하고 한국여행업협회의 관광상품에 대한 소개가 있었다.
또한 둘째 날에는 진양호 호반의 물안개를 감상하고, 소원계단을 오르며 소원성취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소원을 적어 소원함에 넣었다. 그리고 양마산 편백숲을 산책하면서 맑은 공기와 아름다운 경치에 흠뻑 젖어보고 마지막으로 지수의 LG, GS 그룹의 창업주 생가를 탐방 해 기(氣)를 체험하는 코스로 진행되었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는 진주시와 인근지역에서 개최되는 국제 행사장을 연계한 관광상품 개발로 인근지자체의 국제행사 관람 관광객을 진주 시로 유치하여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다" 고 밝혔다.
문화관광과(☎749-5081)
(과장 박연출 관광진흥담당 정권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