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능력개발원은 7월 18일 오전 10시 능력개발원 본관 세미나실에서 100여명의 수강생과 수료생이 참여한 가운데 능력개발원 수강생을 위한 『창업 스쿨』을 개최하였다.
이번 『창업 스쿨』은 능력개발원 기술창업과정 수강생과 이미 수료한 수료생을 대상으로 창업에 따른 사전 준비사항, 창업 절차, 창업 자금 지원 제도, 창업 모범 사례를 전파함으로써, 창업에 따른 심적․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더 많은 창업자를 배출하기 위한 것으로 진주시 능력개발원이 소상공인진흥원 진주지원센터(센터장 송기호)의 협조를 받아 개최한 것이다.
이날 이창희 진주시장을 대리하여 참석한 이정도 평생교육센터소장은 인사말을 통해 “수강생을 위한 『창업 스쿨』이 창업을 꿈꾸는 수강생․수료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어서 창업의 꿈을 이루는 큰 초석이 되기 바란다”며 “우리 시에서도 창업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하였다.
또한, 이날 『창업 스쿨』에는 100명의 수강생과 수료생이 참가하여 창업에 대한 열기가 뜨거웠으며, 참가자들은 “진주시가 마련해 준 『창업스쿨』이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창업에 대한 사전 정보와 절차, 창업 자금 지원 제도, 창업 유형 및 사례 등을 알려주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면서 “이러한 창업 스쿨을 자주 개최해 창업 희망자들에게 도움을 주었으면 좋겠다”라고 『창업스쿨』 참가 소감을 피력하였다.
한편, 진주시 능력개발원에서는 수강생들의 창업 지원을 위해 “창업 교실”을 정기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할 계획이다.
능력개발원(☎749-2501)
(원장 권영환, 능력개발담당 안병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