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아카데미는 지난 8월 1일부터 3일까지, 2박 3일 동안 사천LIG연수원에서 고등학생 80명을 대상으로 『미래인재육성캠프』를 실시하였다.
『미래인재육성캠프』는 고등학생들이 진로적성검사를 통해 자신의 유형을 탐색하고 다양한 직업군에 대해 알아보며, 흥미와 일치하는 미래직업을 찾아 학생 스스로 역량과 전문가의 어드바이스를 가까이서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에서는 진로적성검사, 학과탐색 및 직업탐색, 자기소개서작성 및 면접 시뮬레이션 등을 통해 미래 인생설계에 대한 인식이 점진적으로 발전하는 과정을 학생 스스로가 경험을 통해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대학생 멘토들이 단순한 만남의 차원을 넘어선 진학상담부터 개인적인 고민상담까지 들어주는 친밀한 유대의 장도 마련되었다. 또한 멘토와 함께하는 학과탐색은 학습과 진학에 있어서 스스로 긍정적인 동기를 부여할수 있도록 하였다. 또 실제 면접을 보는 상황을 미리 경험해 보는 면접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은 고려대 및 경희대 교수를 비롯한 5명의 교수진과 기업의 인사면접 담당자, 고등학교 교장선생님 등으로 이루어진 면접관의 날카로운 질문을 미리 경험하여 입시 및 취업면접에 대비할수 있도록 하였다.
평소 입시에만 매달려 진로탐색을 기회를 갖지 못했다는 한 학생은“이번 캠프를 통해 다양한 진로와 학과탐색을 할수 있었고, 특강 및 모의면접으로 구체적인 진로 포트폴리오를 작성할수 있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며 “진주아카데미의 진로캠프가 왜 인기가 있는지 알 것 같다”고 말하며 진주시에 고마움을 전했다.
이창희 진주시장은 “미래인재 육성캠프를 통해 학생들 스스로 미래를 설계하고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고 함께한 부모님들은 자녀들의 적극적인 후원자가 되시길 바란다”며 참여한 학생 및 학부모를 격려하였다.
진주아카데미에서는 미래인재 육성 캠프이외에도 8월 6일~8월 8일까지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생애진로코칭캠프, 8월12일~14일 초등학생을 위한 꿈나무 캠프를 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진주아카데미 홈페이지(www.jinjuac.or.kr)나 진주시 평생학습과(055-749-4866)로 문의하면 된다.
평생학습과(☎749-4850)
(과장 김성래, 아카데미담당 박정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