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월 24일까지, 매주 토요일 무료체험 실시 -
진주시는 지난 8월 3일 진주시 능력개발원 강의실에서 2013년 여름방학 『가족이 함께 하는 1일 체험』프로그램 첫 번째 주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실시된 『1일 체험 프로그램』에는 “건강보리떡 만들기”와 쿠키 만들기“ 등 2개 과목에 20가족 64명이 참여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이날 자녀와 체험 프로그램에 참석한 한 어머니는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재미있고 유익하고 좋은 프로그램을 마련해 준 진주시에 감사하고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주기를 바란다“며 즐거움을 표시하였다.
진주시 능력개발원이 실시하는 『가족이 함께 하는 1일 체험』은 부모와 자녀간의 유대를 강화하고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함으로써 건전하고 행복한 가족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007년부터 매년 여름과 겨울방학을 이용해 실시해 오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여름방학 1일 체험프로그램은, 지난 8월 3일 건강보리떡 만들기, 쿠키 들기에 이어, 오는 8월 10일에는 꽃부채 만들기, 가족건강식 만들기, 8월 17일에는 영재창의교실, 곰팡이 제거제 및 비염예방 스프레이 만들기, 8월 24일에는 가방꾸미기, 우쿨렐레 배우기 등 매주 토요일 4회에 걸쳐 능력개발원 본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진주시 능력개발원에서는 매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에 실시하는 『가족이 함께 하는 1일 체험』프로그램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능력개발원(☎749-2500)
(원장 권영환 능력개발담당 안병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