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오는 9월 8일 일요일 오전 9시에 청소년수련관 실내 암벽등반장에서 열정, 도전, 희망을 슬로건으로 『제9회 진주시장배 청소년 암벽등반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대회는 청소년의 균형 잡힌 성장을 유도하고 적극적이고 도전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개인의 역량을 강화함과 동시에 건강하고 건전한 청소년기의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하여 진취적인 사회구성원으로 나아가게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대회는 경남산악연맹 진주연맹과 연계하여 원활한 대회를 진행하여 전국대회와 차별화되지 않는 대회로 추진하게 된다.
이번 대회는 각 부문별로 초등부(남․여) 20명, 중등부(남) 15명, 고등부(남) 15명, 중․고등부(여자) 15명을 선착순으로 현재 접수중이다. 대회시상으로는 각 부문별 우승, 준우승, 3위에게 트로피가 수여된다.
한편, 진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건전하고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는데 청소년들의 시각을 보다 많이 반영하여 건강한 프로그램을 개발 보급하는 한편, 진주가 스포츠 메카로 자리매김 하는데 더욱 많은 힘을 쏟을 것이라 전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진주시청소년수련관카페(http://cafe.daum.net/jinju-youth)참조하시거나 ☏(055)749-4862 담당 하창은)으로 문의하면 된다.
평생학습과(☎749-4855)
(과장 김성래 청소년수련관담당 백숙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