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수련관 동아리! 어르신들게 재롱을 피우다〃-
진주시청소년수련관 소속 청소년동아리들은 9월 7일 토요일 오후 2시 진주요양원(문산읍 소재)에서 「2013년 제1회 찾아가는 청소년 문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수련관 청소년 동아리들이 평소에 갈고 닦은 기량을 시설의 어르신들에게 선보여 더불어 사는 사회성을 키우고 어른과 이웃을 섬기고 공경할 줄 아는 인격형성을 통하여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기 위해서다.
참여하는 동아리로는 마술 3팀과 댄스 2팀 그리고 밴드 2팀으로 공연을 준비했으며, 공연에 참여하지 않는 동아리 회원은 어르신들의 말벗과 안마 등을 해 주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문화공연으로는 댄스에는 사랑의 배터리, 땡벌, 사랑의 트위스트가 준비되었으며, 노래로는 무조건, 마술은 젠틀맨 등 어르신이 평소에 익히 들어온 곡 들로 준비했다.
또한, 당일 청소년수련관 「방과후 아카데미」초․중등반 학생들은 토요체험활동을 통하여 손수 만든 빵을 진주요양원의 어르신들께 직접 전달하여 위문하였다.
시관계자는 청소년들에게 사회성을 키움과 동시에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인격형성으로 어른을 섬기고 추석을 맞이하여 소외계층의 어르신들에게 보다 따뜻한 정을 전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전하며, 10월의 두 번째 행사에서는 지역민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중앙시장 번영회와 협의하여 침체되어 있는 전통시장 살리기에 앞장설 것이라 전했다.
앞으로도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들이 사회에 직접 참여하여 자신들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지역과 연계한 프로그램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 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진주시청소년수련관 카페(http://cafe.daum.net/jinju
-youth)를 참조하거나 ☏(055)749-4862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평생학습과(☎749-4855)
(과장 김성래 청소년수련관담당 백숙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