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순천시 정용배 농업기술센터 소장과 과장 및 담당계장 등 15명이 9월 6일 진주시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여 진주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특수 농정시책과 우수한 사례등을 벤치마킹 하였다.
이번 벤치마킹은 순천국제정원박람회 기간 중 진주시 문화의 날에 참석한 이창희 진주시장과 순천시장과의 간담회에서 우수한 시정 시책에 대한 의견을 주고 받는 자리에서 진주시의 우수 농정시책을 소개 함으로써 순천시에서 진주시를 방문하게 되었다.
진주를 방문한 순천시에서는 전국 최고의 신선농산물 수출, 농업기금 300억 조성,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농번기 공동급식지원, 온새미로 기능쌀 생산, 딸기 고설재배 지원등 다양한 분야에 대하여 많은 정보의 제공과 공유를 지원요청 하였다.
이날 순천시 방문일행은 지난 8월에 농식품부에서 주관한 6차산업 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명석면 광제산 영농법인(대표 류제하)과 무농약 고설딸기를 재배하는 대평면의 황토 하늘딸기 농장(대표 임호식)을 방문하여 농가의 축척된 농업기술과 진주시의 다양한 지원사업을 확인하였다.
순천시 정용배 소장은 전국 제일의 신선농산물 수출도시에 걸맞는 다양한 농정시책을 추진하고 있는 진주시의 우수한 시책을 벤치마킹 할 수 있어서 매우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며 순천시 농업인들과 함께 진주시 우수 농정시책을 계속하여 벤치마킹할 수 있게 하여 달라는 부탁을 하였다.
이에, 진주시 정광호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업인을 위한 다양한 시책에 대해 진주시와 순천시가 공유하고 발전시켜 나갈수 있도록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며 영․호남 농업인의 소득 향상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답변 하였다.
농정기획과(☎749-5503)
(과장 강계중 농정기획담당 마경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