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심 임시주차장 10곳 운영 등 -
진주시는 추석 연휴기간동안(2013. 9. 17 ~ 9. 22, 6일간) 원활한 교통편의 제공을 위하여 특별교통대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시는 전년 추석 대비 올 추석은 연휴가 길고 주말과 겹쳐 예년보다 귀성 차량이 많을 것으로 예상하고 귀성객에게 부족한 주차장을 해소하고, 불법주차로 인한 교통불편을 사전에 해소하기 위해 임시주차장을 시내 10개소에 설치ㆍ운영하기로 하였다.
설치장소는 판문지역에 평거초등학교, 신안ㆍ평거지역에 배영초등학교, 상봉지역에 진주중학교, 천전지역에 망경초등학교와 진주남중학교, 도동지역에 삼현여자중학교,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 진주중앙고등학교, 한국폴리텍Ⅶ대학 진주캠퍼스, 가좌지역에는 정촌초등학교 운동장에 각각 설치 운영하며 임시주차장 입구에 안내 플래카드를 부착하여 이용자가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하였다.
올해는 도동지역에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에 임시주차장을 추가 설치하여 귀성객 및 인근 주민들의 주차난 해소에 다소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진주시 관계자는 임시주차장이 교육기관의 운동장임을 감안하여 담배꽁초, 휴지 등 각종 쓰레기를 버리지 말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교통안전 및 서비스 대책의 일환으로 운수업체 차량에 대한 사전 정비․점검 및 종사원에 대한 친절교육, 시가지 교통 혼잡지역에 대하여는 진주경찰서와 긴밀한 협조로 교통소통 장애 요인을 사전에 제거 하기로 했다.
또한 추석 연휴기간 시내버스 결행ㆍ정류소 무단 통과, 택시 합승ㆍ부당요금 징수 행위, 승차거부ㆍ선별탑승 행위 등 대중교통 이용 시 교통 불편사항은 진주시 교통상황실(☎055-749-5052) 또는 시청 당직실(749-2222)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교통행정과 (☎749-8721)
(과장 정홍철 교통기획담당 최모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