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설 특별점검반 및 연휴 비상근무조 운영 -
진주시는 민족의 2대 명절 중의 하나인 추석을 앞두고 취․정수시설 등 수돗물 생산시설에 대한 특별점검 및 비상근무계획을 수립 시행하기로 함으로써 연휴기간 중 안정적 수돗물 공급에 만전을 기하기로 하였다.
이에 따라 시는 3개반 14명으로 “특별 점검반”을 편성하여 9월 10일 취수장시설을 시작으로 9월 12일까지 제1․2정수장시설에 대한 설비 운영 상태를 점검하였으며, 이 과정에서 확인된 문제점은 즉시 조치함으로써 수돗물 생산시설의 신뢰성을 공고하게 하였다.
이번 점검에서는 취수펌프를 비롯한 수․변전시설 등 취수시설의 운영실태 및 안정성 유무와 도수관로의 누수나 파손 여부, 정수장의 각종 펌프 및 밸브류의 정상작동 여부, 여과지 운영의 이상 유무, 염소 및 불소 등의 유해위험물에 대한 안전성 여부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한 바 있다.
또한 시는 연휴기간 동안의 차질 없는 수돗물 공급을 위하여 비상시 응급조치를 위한 협력업체 지정 등 비상연락망을 재정비하는 한편, 5개조 50명으로 “설 연휴 비상근무조”를 편성하고, 근무자에 대해서는 기술교육을 겸한 정신교육을 통하여 상황대처능력을 제고함으로써 연휴기간 동안 발생할 수도 있는 비상사태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하였다.
정 수 과(☎749-4592)
(과장 손원모 정수담당 안성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