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을전령사 코스모스와 함께하는 낭만의 추억여행 -
진양호 자연경관과 어우러져 가을 낭만의 정취를 불러일으킬 진양호 청정대평 코스모스 축제가 대평면 내촌리 일원에서 2013년 9월 28일 부터 10월 13일까지 16일간 개최된다.
청정대평 코스모스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종오)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농림수산식품부주관 농어촌축제로 선정되어 국비 1500만원을 지원 받아 지난해보다 조성면적을 확대하여 6만3000여㎡에 코스모스 단지를 조성, 축제를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낭만의 꽃 향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코스모스 산책로, 제12회 전국장승 전시회, 수세미와 조롱박터널, 전망대의 추억만들기 포토존 등의 볼거리와 전통놀이, 토끼 체험장, 승마체험, 바람개비 만들기, 향토음식 체험 등의 다채로운 행사가 관광객들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이 밖에도 꽃마차운행, 꽃단지 노래자랑과 청정대평 나들이 사진대회 등의 부대행사도 축제의 매력을 더할 예정이다.
2009년 제1회를 시작으로 5번째를 맞은 이번 축제는 대평 지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꽃단지를 관리하고, 축제를 운영하는 등 주민 주관의 뜻 깊은 행사로 진행된다.
또한 전 연령층이 다양하게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종오 축제 추진위원장은 이번 축제를 통하여 청정대평의 이미지 제고와 관광형 농촌체험마을을 홍보할 수 있는 계기로 삼아 농촌의 소득증대와 지역경제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코스모스 대표 축제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축제장 주변지역은 아름다운 진양호 자연경관이 펼쳐지고 있어 코스모스와 함께 환상적인 가을경관을 연출 농어촌 대표축제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 평 면(☎749-3919)
(면장 양재철 주민생활지원담당 장경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