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16일 프랑스 도빌(Deauville)에서 최종 프레젠테이션 발표 -
진주바이오산업단지 내 입주 한 ㈜JR의 이진화 대표가 오는 16일 개최되는 까르띠에 여성창업어워드(Cartier Woman’s initiative Awards) 최종 결선 참가를 위하여 지난 11일 프랑스 도빌(Deauville)로 출국하였다.
까르띠에 여성창업어워드는 총 2라운드 컴피티션(경연)을 통해 최종 우승자를 선발하는데 이진화 대표는 지난 6월에 1라운드 최종 결선진출자로 선발 되었고 이번 10월 16일 프랑스 도빌(Deauville)에서 2라운드 최종 경연을 펼치게 된 것이다.
‘까르띠에 여성창업어워드’는 세계적인 명품브랜드 까르띠에에서 여성초기창업가를 대상으로 한 비즈니스플랜(사업계획서)경진대회이다. 국내에는 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이 어워드는 까르띠에와 국제여성포럼(International Woman’s Forum), 맥킨지앤컴퍼니(Mckinsey and Company), 인시아드 비즈니스스쿨(INSEAD Business School)이 2006년에 공동 발족한 국제사업계획대회(International Business Plan Awards)로 2007년 1회 째를 시작으로 이번이 7회째가 되는 어워드이다.
1라운드는 대륙별 상위 3인을 선정하여 총 6대륙 18인의 최종결선 진출자를 선발하며, 2라운드는 구두 발표를 통해 대륙 별 최종 1인, 총 6인의 최종우승자를 선발하게 된다.
‘까르띠에 여성창업어워드’최종 우승자에게는 까르띠에가 특별히 디자인 한 트로피, 1년간 맥킨지로부터 개인비즈니스 코칭(대략 150시간), 미화 20,000달러의 지원금이 제공되고 국제포럼연례회의 초청 및 각종 언론 및 미디어 노출 등 패키지화된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진주시에서는 성장가능성이 있는 벤처기업이 국제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까르띠에 여성창업어워드에 참여하는 ㈜JR에 사업계획서의 영문번역과 최종 결선 프레젠테이션 준비를 위하여 원어민교사를 지원하였다. 또한,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 하고 있는 ㈜JR의 제품판매지원을 위하여 여성기업제품 등록지원과 전국 지자체 및 교육청 등 공공기관에 제품 홍보물 발송, 조달청 우수제품 등록 지원, 진주 소식지 등을 통한 홍보지원을 하는 등, 앞으로도 마케팅 및 홍보를 지속적으로 지원 할 예정이다.
(주)JR 이진화 대표는 바이오21센터(이사장 이창희)를 성공적으로 졸업하고, 현재는 진주바이오산업전문단지에 입주해 마늘을 주원료로 한 천연접착제로서 일반 공작 사무용, 인테리어용 및 도료용 수지 등을 생산․판매하고 있다.
마늘의 천연항균물질을 사용하여 천연접착제를 생산하므로 아토피, 새집증후군 및 발암의 원인인 유해화학물질을 방출하지 않아 특히 면역체계가 약한 영유아 및 어린이들이 사용하기에 알맞은 제품이다.
현재 친환경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천연접착제에 대한 수요 또한 폭발적으로 증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JR의 성장잠재력 또한 매우 높다.
최근에는 ㈜JR에서 생산하는 천연접착제에 대하여 유럽, 일본, 중국 등 해외에서 더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어 한국무역협회 등의 유관기관과의 업무협력을 통해 해외수출시장을 개척에 박차를 기울이고 있다.
이번 까르띠에 여성창업어워드 결선에 참여하게 된 이진화 대표의 사업이 세계적인 주목을 받게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