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아카데미 제2기 꿈키움봉사단 위촉식 -
진주아카데미는 프로그램의 효율적인 운영과 균등한 학습 기회제공을 위해 제2기 꿈키움봉사단 120여명을 모집하여 10월 12일 오후 4시 청소년수련관다목적강당에서 300여명의 학생 및 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위촉식을 가졌다.
제2기 꿈키움봉사단은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진주아카데미 프로그램에 참여한 수강생이나 수료생으로서 창의성과 대인관계를 바탕으로 잠재력 개발이 가능한 학생을 선발하고, 1, 2차교육을 이수한 학생에게 10월부터 2년간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꿈키움봉사단으로 위촉된 학생들은 해당 학교나 친지, 친구들에게 아카데미 프로그램 안내, 행사지원 등의 홍보와 블로그, 페이스북 등 온라인 활동을 통해 프로그램 모니터링과 피드백으로 다양한 역할 분담과 자원봉사를 할 예정이다.
10월 3일 1차 교육에서는 꿈키움봉사단의 운영 취지와 대구공업대학 호텔관광과 교수로 재직중인 이창현 강사를 초빙하여 블로그, SNS 활용기법등을 교육하였으며, 10월 12일 2차교육에서는 TMD 박서현 전문강사의 KCT진로지향성검사와 해석강의를 하였으며, KCT진로지향성검사는 Holland 모델에 근거하여 개인의 직업선호, 목표직업정보, 학과정보 등 전문가의 분석에 따른 프리미엄 진로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봉사단 스스로 적성에 맞는 자기자신의 꿈을 설계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한편, 학부모 초청 특강을 통해 꿈키움봉사단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부모 유형검사를 통해 자녀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제1기 꿈키움봉사단은 지난 1년동안 SNS등 온라인 홍보 및 오프라인으로 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 홍보와 정기적인 모임을 통하여 프로그램에 대한 피드백 등 효율적인 아카데미 운영에 기여하였으며, 열정적으로 활동한 1기 3명을 선정하여 모범 봉사상을 수여했고, 2기 후배들의 멘토로서도 역량을 발휘할 예정이다.
위촉식에 참여한 김보란 학생은 “ 1기 선배님들의 조언과 노하우를 전수받아 진주아카데미의 홍보대사로서 명예를 지키고,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이창희 진주시장은 “ 뜨거운 여름과 천둥, 벼락을 견뎌낸 가을의 알찬 열매처럼 꿈키움봉사단도 어려움 속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격려하고 참석한 학부모에게도 “이벤트가 아닌 지속성있는 봉사활동을 통해 감동과 기쁨을 나누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학부모들의 지지를 당부하였다.
자세한 내용은 진주아카데미 홈페이지 (www.jinjuac.or.kr)나 진주시 평생학습과(☎055-749-4872)로 문의하면 된다.
평생학습과(☎749-4850)
(과장 김성래 아카데미담당 박정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