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 사람, 놀이 문화가 함께하는 제3회 진주 북페스티벌 행사가 ′책 날개를 펴라′라는 주제로 10월 31일(목)부터 11월 2일(토)까지 3일간에 걸쳐서 진주종합운동장내 보조경기장 주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10월 31일 오전 1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20개 이상의 체험프로그램, 10여개의 이벤트행사와 경품, 다양한 서점과 출판사들의 할인판매 그리고 수준 높은 문화공연과 주민 참여행사! 풍성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마련된다.
진주 북페스티벌은 평생 독서습관을 기르기 위한 기초 독서운동과 지속적인 독서캠페인을 통해 주민과의 친밀감을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대상은 어린이․청소년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며 자녀와 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중심으로 북 콘서트마당, 책놀이 마을, 신나는 마을, 행복한 마을 등 4개 테마마당으로 진행된다. 먼저 첫 번째 마당인 북콘서트 마당에서는 식전공연으로 마술공연, 댄스공연을 시작으로 개막식, 인형극, 도전! 독서골든벨 경연대회가 진행되고, 책 놀이마당에서는 독서 엽서 표현, 나는 책광고 디자이너, 주인공에게 쓰는 편지, 즐거운 만화 작가 교실 등 다양한 독서활용법을 통하여 책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다. 신나는 마을 마당에서는 페이스 페인팅, 과자봉지로 나비 만들기, 전통한지공예, 종이․리본공예, 붓글씨로 가훈 써주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로 아이들이 책에 대한 재미를 느끼고 즐거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다양한 체험활동 참가를 통해 기념품을 무료로 받는 발자국 남기기 이벤트, 어린이 Book놀이터, 꿈나르미 버스 관람, 책 나눔 문화 캠페인, Book 홍보관 등 다채로운 이벤트 행사도 풍성하게 개최된다.
평생학습과(☎749-4845)
(과장 김성래, 주민자치지원담당 이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