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시립소년소녀합창단 운영을 위한 일반단원을 모집한다고 안내하고 음악에 관심과 재능이 있는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라고 있다.
4월 24일부터 오는 5월 3일까지 진주시청 문화관광담당관실(6층)에서 원서교부 및 접수하며 우편접수는 접수마감일까지 도착해야 유효하다.
소프라노, 메조소프라노, 알토 부문을 모집하며 공고일 현재 진주시 관내에 주소를 두고 있는 초등학교 4학년이상 중학교 2학년까지 재학생으로서 3년이상 지속적으로 활동이 가능한 자가 신청할 수 있고, 남녀 구분은 없다.
신청자를 대상으로 오는 5월 6일(토요일) 오후 3시부터 경남문화예술회관 지하연습장에서 심사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심사를 실시하여 단원을 선발하게 되며, 심사는 서류심사와 면접, 각 개인이 직접 지참한 악보를 보고 부르는 자유곡 1곡과 김동호씨가 작사․ 작곡한 ‘이슬’을 지정곡으로 불러 심사를 받게 된다.
응시원서 및 학교장 추천서, 부모동의서 각 1부와 명함판 사진 1매(3×4cm), 기타 각종 대회입상 관련 서류 사본 1부를 지참하고 접수해야하며, 서식은 진주시청 홈페이지(www.jinju.go.kr)에서 출력하여 사용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5월 12일 시청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우편으로 개별통지하게 되며, 선발된 단원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연습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