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통시장 살리기에 청소년이 앞장선다〃 -
진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활동중인 청소년동아리는 지난 11월 2일 토요일 오후 4시 진주중앙상점가내에서 「찾아가는 청소년 문화․체험 활동」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수련관 청소년 동아리들이 평소에 갈고 닦은 기량을 바탕으로 사회성을 키우고 어른과 이웃을 섬기고 존경할 줄 아는 건전한 청소년으로 성장하는 계기와 지역과 연계를 통한 전통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동아리로는 댄스 2팀과 밴드 4팀 그리고 마술 2팀으로 팀별 평소 갈고 닦은 솜씨로 공연을 펼쳐 인근의 상인들과 지나가는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지난 9월에는 문산요양원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에 맞는 트로트와 춤을 준비했다면 이번 거리공연에서는 청소년들과 일반시민들이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문화공연을 준비, 청소년들의 끼를 마음껏 펼쳤다.
찾아가는 청소년 문화체험활동은 연 3회 이상 복지시설과 재래시장을 방문하여 청소년들의 사회성을 키움과 동시에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인격형성으로 지역민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공연은 진주중앙상점가상인회와 협의하여 침체되어 있는 전통시장 살리기 일환으로 개최되었다.
앞으로도 진주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이 사회에 직접 참여하여 자신들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지역과 연계한 프로그램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 할 방침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진주시청소년수련관 카페(http://cafe.daum.net/jinju-youth)참조하시거나 ☏(055)749-4862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평생학습과(☎749-4855)
(과장 김성래 청소년수련관담당 백숙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