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두 8대의 버스로 오전 10시부터 10분 간격 운행 -
2013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행사장을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의 교통편의 제공을 위해 행사기간 동안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오는 11월 6일부터 11월 10일까지 5일간 개최하는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기간 동안 진주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이학구)주관으로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과 시민들에게 최상의 교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셔틀버스를 마련, 매일 8대의 버스를 투입하여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행사장까지 운행한다.
상행선은 진주시청→소방서 맞은편→행사장→임시주차장(문산 나들목 인근 혁신도시 내) 하행선은 임시주차장(문산 나들목 인근 혁신도시 내)→행사장→경남예식장→상평동 솔밭→진주시청을 각각 왕복하여 운행한다.
이와 함께 셔틀버스 이용자를 위해 운행구간내에 5개소 임시정류장를 지정하는 한편 교통안내 표지판을 설치하여 관람객들이 행사장을 찾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할 계획이며, 문산 나들목 혁신도시 내, 종합경기장 앞 롯데마트 부지, 공군교육사령부 주차장(대형차량 주차) 등 총 3개소의 임시주차장에 2500석의 주차면을 확보 제공하게 된다.
진주시와 진주농업인인단체협의회 관계자는 이번 농업박람회 기간 중 많은 관람객이 몰려 교통 혼잡이 예상되므로 승용차 이용을 자제하고 가능하면 셔틀버스나 대중교통을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농정기획과(☎749-3584)
(과장 강계중 농식품박람회담당 정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