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농업인들의 영농현장에서의 애로사항을 개선하고 농촌지역 발전을 위한 제안사항을 발굴 및 개선하여 농업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생산성을 향상시키고자 농정모니터제를 운영할 계획으로 위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식량작물, 시설채소(수출포함), 과수(수출포함), 축산분야 등 4개 분야이며, 분야별 각5명씩 20명을 모집하고 농정모니터 위원의 선정방법은 개별신청자와 읍면동장의 추천을 받은자 중에서 선정 심의회를 개최하여 결정하게 된다.
신청자격은 진주시에 주민등록 및 거주하며 농업관련 업무 및 영농경력 5년이상의 경험과 해박한 경륜을 가진 자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농정모니터 위원의 임기는 2년이며 기간 경과 후 재위촉이 가능하며 정기적인 모니터링으로 시책과 제도개선 등 제안사항을 토의하고 전화, 이메일, 구두 등의 수시모니터링을 통해 농정현장의 여론과 문제점, 애로사항 위주의 여론을 모니터링하는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농정모니터 위원의 신청기한은 11월 11일까지 이며, 11월중 심의회를 개최하여 위원을 위촉할 계획이며 자세한 문의는 진주시 농정기획과(749-2392) 및 읍면동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한편 농정모니터위원 운영을 통해 행정과 농업현장의 생생한 의견이 소통하는 농정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농정기획과(☎749-2392)
(과장 강계중 농정기획담당 마경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