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11월 7일(목요일) 미천면 벌당리 정호마을에서 2013년 4/4분기 120기동대 자원봉사자 합동순회 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에 실시한 합동순회봉사에는 한국전력공사 진주지점을 비롯해 대동공업(주)경남서비스지정점, 촉석뷰티아카데미 등 19개 기관 및 업체가 참여하였다.
이날 순회봉사는 마을 이장을 통하여 사전수요조사를 실시하여 콤바인, 트렉터, 경운기 등 160여대의 무상 수리 및 점검 활동을 펼쳐 농가의 애로사항을 해소하는 동시에 경제적으로도 큰 도움을 제공하였다.
이와 함께 농민들을 대상으로 농기계 점검 및 안전관리 교육을 병행하여 농기계의 수명 연장 및 농가 수리능력 배양에도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보건소와 연계하여 일반진료 및 한방, 치매 등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펼쳤으며, 순회봉사 운영에 필요한 이ㆍ미용, 의료(한방), 농기계 수요부품 중 5만원 미만은 진주시에서 지원하였으며, 전기 및 가전제품에 필요한 소요부품 등은 해당 관련 업체에서 무상으로 지원하여 농촌 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한편 진주시는 앞으로도 오지지역 등 어려움에 처한 지역을 대상으로 봉사활동 영역을 더욱 확대하여 주민이 참 봉사행정을 체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시민소통담당관실(☎749-8056)
(과장 김기홍 120기동대담당 조종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