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첨단농업관 및 국제농업교류 부문 외 6개 분야 -
- 금상 2, 은상 3, 동상 1 -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가 세계농업박람회협회(IAFE)로부터 첨단농업관 및 국제농업교류 부문 외 6개 분야에서 금상 2, 은상 3, 동상 1개 등 농업박람회상을 수상하면서 당당히 세계무대에서도 통하는 국제농식품박람회로 위상을 드높였다.
11일 진주시에 따르면 이창희 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 파리스호텔에서 개최되는 세계농업박람회협회(IAFE) 총회에 참석하여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에 대한 주제 발표와 함께 협회로부터 무려 6개 분야에 걸쳐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지난 5월부터 IAFE협회에서 주관하는 시상 분야에 시가 2011년부터 2013년까지의 박람회 관련 자료를 준비하여 접수하였으며, 심의위원회에서는 5개월간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협회 관계자의 심도 있는 심사를 거쳐 수상케 되었다.
이창희 진주시장은 정기총회 기간인 12월 9일 각 국의 회원들이 참석한 본 회의장에서 60여분동안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우수사례 소개를 시작으로 익일인 10일 오전 동일 장소에서 수상을 하였다,
정기총회에서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사례를 발표한 이창희 진주시장은 대한민국 전문 농식품박람회의 우수사례를 소개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준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가 세계인을 아우를 수 있는 글로벌 명품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더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IAFE협회 짐 터커 회장 및 관계자는 앞으로 진주시와 상호 협력과 교류를 통하여 진주시 발전과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가 세계인의 박람회로 우뚝 설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는 의지를 교환했다.
한편 세계농업박람회협회(IAFE)는 1885년에 설립되어 미국, 뉴질랜드, 호주 등에서 1200개 이상의 단체가 협회에 가입되어 있으며, 미국 미주리주 스프링필드에 본부를 두고 있다.
농정기획과(☎749-5501)
(과장 강계중 농식품박람회담당 정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