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옥봉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규재)에서는 7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수정초등학교 강당에서 관내 65세 이상 노인 500여명이 자리한 가운데 제3회 어버이날 “효”노래자랑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1,2부로 구분해서 실시하며, 1부행사로 오후 2시부터 개회식을 거행하고, 2부행사는 오후 2시 20분부터 4시까지 공연 및 노래자랑이 실시되며, 많은 청중들을 즐겁게 하고 흥을 돋우게 할 풍물한마당을 경상대 한맥풍물단에서 선보이고, 초청가수공연, 경품권추첨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메인이벤트로 개최되는 노래자랑은 당일날 선정되는 참여노인 20여명이 평소 갈고 닦은 실력과 숨겨진 끼를 마음껏 발산하면서 청중들을 매료시킬 것으로 보여 벌써부터 행사를 손꼽아 기다리는 노인들의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옥봉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경로잔치의 일환으로 노래자랑행사에 소요되는 500여만원의 제반 경비를 자체기금으로 충당하면서 개최하게 된 것이며, 참석자에게는 다과가 제공되고 대부분이 노인들로 동네어르신 경로잔치를 겸하는 형식으로 실시하게 된다.
한편 노래자랑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1등부터 6등까지를 수상자로 선정하여 상장과 상품이 수여되며, 자리를 함께 한 노인들의 사기를 북돋아주기 위해 경품권 추첨행사도 실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