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19일 오후 2시 진주아카데미 3층 회의실에서 2013년 제4회 진주아카데미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운영위원회는 올해 마지막으로 개최된 회의로 진주아카데미의 효율적인 운영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이 되었다.
이날 회의는 2013년도 운영실적 및 2014년도 운영계획 보고와 진주아카데미 운영활성화를 위한 토론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협약기관인 경남카네기연구소의 허성철 소장, TMD교육그룹의 성기철 차장 , 캐나다 Global College 이성구 대표가 참석하여 앞으로 진주아카데미가 나아갈 방향에 대하여 조언을 제시하고 의견을 나누었다.
자유토론 시간에 김희정 위원은 진주아카데미 프로그램에 인기가 많고 수강을 희망하는 사람이 많으므로 프로그램을 확대해 줄 것을 건의했으며, 이정숙 위원은 홈페이지를 통한 선착순 접수시 본인의 순번을 확인할 수 있게 홈페이지를 개선해주었으면 하는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한편 김대섭 운영위원장은 “진주아카데미가 학부모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은 고품질 저비용의 프로그램 운영과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였기 때문인 것 같다”며 “운영위원장으로서 자부심을 느낀다”고 하였다.
이날 운영위원들은 이구동성으로 미래인재양성을 위하여 학생과 학부모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등 진주아카데미의 발전방향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입을 모았다.
진주아카데미 운영위원회는 전문가, 학부모, 에듀봉사자 등 14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진주아카데미의 효율적인 운영방안에 대한 협의 및 진주아카데미 운영 등에 필요한 사항을 협의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평생학습과(☎749-4850)
(과장 김성래 아카데미담당 박정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