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주시․(주)경남은행․진주상공회의소 업무협약 체결로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나서 -
진주시와 (주)경남은행(은행장 박영빈), 진주상공회의소(회장 하계백)는 연말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고, 지역 중소기업 CEO를 우대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위한 『중소기업 지원 업무협약』을 12월 24일 오전 10시 진주시청 5층『기업인의 방』에서 체결하였다.
이 날 협약식에서 진주시와 진주상공회의소는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건실하게 중소기업을 경영하고 있는 우수 중소 기업인에 대해 각종 지원시책의 제공을 통하여 기업인을 우대하고 자긍심을 심어줄 수 있도록 협력하고, 지역대표 금융기관인 (주)경남은행에서는 지역 중소기업에 적극적인 투자지원 약속과 더불어『진주시 최고경영자상』과 『우수 중소기업인상』수상 기업에 대하여는 내부 규정을 개정하여 융자금에 대한 금리우대, 수수료 감면 등을 지원하기로 하였다.
이날 3개기관은 업무협약의 실행력을 높이기 위하여 실무자로 구성된 실무협의회를 운영하기로 하였으며, 지역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 상호 최선의 노력을 하기로 약속하였다. 진주시는 3개 기관의 업무협약 시행으로 지역 중소기업의 경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시중 타 금융기관의 중소기업 지원 참여 분위기를 확산 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업통상담당관(☎749-2192)
(담당관 이양재 기업육성담당 김경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