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호동 좋은세상~ 조손, 다문화 가정 등 어린이들에게 희망산타 선물 가득 안겨 -
진주시 가호동에 희망과 나눔을 전파하는 산타클로스가 나타났다. 가호동좋은세상(회장 조옥래)에서는 크리스마스 이브 전날인 12월 23일 오후 지역의 소외받는 어린이들에게 희망과 따뜻한 이웃의 정을 전달하는『온누리 나눔가득, 좋은 세상 산타 오셨네!』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가호동 좋은세상 산타행사에는 좋은세상 회원과 자원봉사 대학생들이 각각 산타와 루돌프역할을 분담하여 지역의 여성자율민방위기동대, 문구 및 운동기구 업체, 마트 등의 후원으로 마련한 운동화, 문구류, 과자류 등이 가득 담긴 선물꾸러미를 가지고 조손가정,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등 6세대를 일일이 방문하여 어린이들에게 선물꾸러미를 전달하였다.
조옥래 좋은세상가호동협의회 회장은 "좋은세상 나눔활동에 기쁜마음으로 힘을 보태준 단체 및 지역공동체 이웃들 덕분에 이번 겨울 따스한 기억을 간직하게 되었다. 앞으로 우리 마을은 우리 스스로가 이웃에 대한 애정을 갖고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 라고 이번 행사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이번 가호동 좋은세상의 산타방문행사는 맞춤형복지서비스와 시민들의 자발성을 지향하는『좋은세상』의 모토대로 지역사회의 결손가정 어린이들에게 이웃의 사랑을 전하고 따뜻한 마을 공동체를 이루어 나가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가호동(☎749-4543)
(동장 정대규 주무 김회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