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YMCA, YWCA 주관, (주)동일 후원으로 13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통도환타지아에서 제84회 어린이날 및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진주시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이란 주제로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통도환타지아 무료초청 관람 행사를 갖는다.
진주시내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저소득가정 학생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을 위한 풍성한 볼거리와 다양한 이벤트가 하루 종일 펼쳐지며 무료 자유이용권으로 스릴과 흥미만점의 놀이기구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를 후원하는 (주)동일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진주시 어린이들에게 활기찬 미래를 준비 할 수 있는 꿈과 용기를 북돋아주고자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다채롭고 다양한 행사로 흥미를 끌게되는 환타지아 관람 및 체험행사가 끝난 후 이들에게 푸짐한 먹거리 제공과 기념사진 촬영 및 후원사가 준비한 다양한 선물과 기념품도 지급될 예정이다.
한편 1981년도에 설립된 부산지역 중견건설업체인 (주)동일(회장 김종각 68세)은 진주시 상평동 소재 대동기계공고를 장재동으로 이전하는 공사 도급을 맡은 업체이며, 그 자리에 동일 스위트 아파트 650여 세대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히고 건전경영을 통해 얻은 이익금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는 차원에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행사를 가지게 돼 의미가 더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