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영석)에서는 1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모덕경기장에서 임원 및 회원, 사회복지기관 및 단체 등 200여명이 참석하는 사회복지종사자 및 회원 친선 체육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히고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라고 있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 및 체육대회로 나눠 개최되며, 1부 개회식을 마치고 2부 체육대회 행사는 오전 10시 30분부터 피구, 축구, 레크레이션 등 다채로운행사를 준비하고 자리를 함께한 사회복지종사자는 물론이고 관중들에게 공감대를 형성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평거․가좌종합사회복지관, 노인요양원 프란치스꼬의 집, 진주노인전문요양원 등 13개 복지기관 및 진주시사회복지행정연구회가 참여하여 청팀, 백팀 2개팀으로 나눠 정정당당한 경기를 통해 회원 상호간에 친목을 다지게 되는 화합의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진주시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는 진주시 관내에 근무하는 민․관 사회복지종사자 및 회원 친선체육대회를 통하여 상호간의 친목도모와 긴밀한 유대관계를 형성하여 정보교류와 함께 시민의 복지를 증진시키고 지역사회복지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재충전의 기회를 삼기위해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한편 진주시사회복지협의회는 이번 행사를 위해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300여만원의 예산을 자체 충당하여 행사를 진행한다는 계획아래 만반의 준비를 끝내고 회원 가족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