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결혼전문 업체를 경영하는 (주)나이스픽(대표 진남숙)에서는 14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진주시 생활체육관에서 베트남 국제 결혼 가정 및 기타 국제결혼가족 등 300여명이 참석하는 한마음 대잔치를 마련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주) 나이스픽은 진주시청 앞에 사업장을 두고 있으며, 주로 베트남 결혼전문 업체로서 왕성한 활동으로 지금까지 200여쌍을 주선해 결혼에 골인하게 하는 실적을 올린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명랑한 한마음 대잔치를 열어 국제결혼으로 먼 이국땅에 정착해 외로움과 고국에 대한 그리움을 위로하고 함께 할 수 있는 계기마련이 될 수 있도록 행사를 계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를 위해 (주) 나이스픽에서는 1,000만원의 예산을 들여 명랑 운동회와 장기자랑 등 행사를 개최하며, 1부행사로는 배구, 족구, 커플릴레이가 펼쳐지는 명랑운동회로, 2부는 노래자랑, 자국어 노래자랑 등의 다채로운 장기자랑 대회가 열리게 된다.
한편 (주) 나이스픽에서는 한마음대잔치 행사에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서 흐뭇한 화합의 자리가 될 수 있도록 최대한 편의를 제공한다는 방침아래 참여가족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시민들의 참여도 홍보하고 있으며, 진주시 관내에서는 베트남 여자와 한국 남자가 국제 결혼한 가정이 48쌍으로 알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