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경동주민자치센터(위원장 박내겸)와 망경동사무소에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대학생 시정참여사업과 연계하여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 특기적성교육프로그램(미술)을 5일 오후 4시 30분 개강을 시작으로 2개월에 걸쳐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평소 특기적성의 교육기회가 적은 아동을 대상으로 하여 수채화지도, 지점토 만들기, 부채만들기 등 초등학생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준비하고 실습위주의 교육이 전개될 예정이다.
망경동주민자치센터에서는 지난해에도 2개월 과정의 본 사업을 실시하여 참여한 사람은 물론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었으며, 프로그램과정의 마지막 주에는 학부모, 자치위원을 초청하여 수료식 및 작품 발표회를 가져 학부모들로부터 호평을 받은바 있다.
망경동주민자체센터에서는 다양한 계층이 참여하고, 전 세대가 함께 하는 프로그램인 초등학생 대상 특기적성 프로그램 외에도 종이접기 등을 실시하여 관공서 건물로 쉽게 접근하기 힘들었던 동사무소가 아이들의 공부방과 여가선용의 방으로 거듭나 활력 넘치는 공간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또한 적극적인 사회 진흥프로그램 개발로 청소년과 함께 하는 문화체험 행사의 일환으로 우리고장 문화탐방, 테마가 있는 여행, 꿈을 찾아 떠나는 기차여행 등을 실시하는 등 지속적인 사회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듣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