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산업기술평가원 주관 하반기사업 응모 평가결과 -
진주시 지역혁신분권협의회(의장 최승호)가 지난 5월 산업자원부 산하 한국산업기술평가원이 주관한 하반기 지역혁신사업 공모에서 우수사업으로 선정되어 3,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 영광을 안게됐다.
이번 공모사업은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서 기초 지역혁신협의회의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총 18억원의 사업비로 상·하반기 각 30개씩 총 60개 기초 지역혁신협의회의 우수사업을 선정하여 지원하는 사업이다.
진주시 지역혁신분권협의회가 제출한 사업은 ‘지역 고유자원 혁신역량 강화사업(혁신스쿨 운영)’이란 타이틀의 사업으로 경남에서는 진주시 지역혁신분권협의회와 고성·함양군 등이 우수사업자로 선정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번에 진주시 지역혁신분권협의회가 제출한 사업이 우수사업으로 선정됨에 따라 사업을 주관하는 산업자원부 산하 한국산업기술평가원(ITEP)과 진주시간 협약체결 후 사업비로 국비 3,000만원을 지원받게 되며, 진주시지역혁신분권협의회에서는 이 사업비로 지역혁신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이번 사업은 지난 5월 22일부터 6월 2일까지 전국의 시·군·구 지역혁신분권협의회를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하여 신청접수된 사업을 대상으로 1차 서면심사와 2차 발표 및 질의응답 과정을 거쳐 최종 우수사업을 선정했으며, 선정된 사업은 2006년 7월 1일부터 2007년 6월 30일까지 12개월 동안 추진하게 된다.
진주시 지역혁신분권협의회가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이 정부로부터 우수사업으로 선정되어 지원을 받게 됨에 따라 지역분권협의회의 활동이 보다 가시적이고 더욱 활발하게 추진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