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오는 27일과 28일 양일간 시청 시민홀에서 여름방학을 맞은 중학생을 대상으로 자원봉사교육을 실시한다.
시가 주최하고 진주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가 주관하여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입시위주 학교교육에만 매달려 있는 학생들에게 여름방학 기간 중에 다양한 자원봉사활동 기본이론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사회 공동체의식을 함양시키기 위해 실시하게 된 것이다.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교육 참여 희망자를 모집 실시하는 이번 교육에는 첫날인 27일에는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여학생 300명이 참여하게 되며, 28일에는 남학생 312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본격 강의가 시작되기 전에 진주시청소년수련관 동아리팀의 「오저」마술과 「고스트」힙합댄스가 공연되며, 나누리 노인복지센터 김선옥 소장이 ‘내 행복통장 비밀번호는 자원봉사’란 제목의 강의가 실시되고, 이어서 진주의료재단 봉사자로 활동하고 있는 김재호씨가 ‘자원봉사 현장의 참 의미’와 ‘사랑의 풍선아트 만들기’란 제목의 강의가 실시되며, 끝으로 ‘자원봉사를 실천하는 내용의 4행시 짓기’로 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한편 시에서는 교육 참석자 전원에게 4시간 동안의 봉사활동 참여 확인서를 발급하여 각 학교별로 통보해 줄 계획이며, 학생들을 위해 간단한 간식도 마련 제공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