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6월 16일(목요일) 내동면사무소에서 2016년도 2분기 120기동대 자원봉사자 합동순회 봉사를 실시하였다. 이날 순회봉사는 주민의 생활불편 사항을 사전에 파악하여 지역주민의 실정에 맞는 내실 있는 봉사활동을 펼침으로써 순회봉사단의 운영과 효용성을 높이는 데 목적을 두고 실시하였다. 이번에 실시한 합동순회봉사에는 한국전력공사 진주지사를 비롯해 한국전기안전공사 경남서부지사, 삼성전자서비스 남부지사, LG전자(주) 부산지원센타 등 6개 기관 및 업체가 참여하였다.
한국전력공사진주지사와 한국전기안전공사경남서부지사는 전기 안전사용에 취약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전기안전교육은 물론, 각 가정을 방문하여 노후화된 전기시설에 대하여 교체 및 점검을 실시하였다. 특히 진주시에서 지원한 형광등기구 및 형광등 교체로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LG전자(주) 부산지원센터와 삼성전자서비스(주)남부지사는 2대의 이동식 서비스 차량으로 선풍기, 전기밥솥, 진공청소기 등 가전제품에 대해서 필요한 소요부품을 무상으로 수리하는 등 농가의 생활불편을 해소하였다. 또한 장애 및 거동이 불편한 주민을 위해 시 기동대 인력과 장비를 동원하여 가정을 직접 방문하는 등 맞춤형 봉사로 농촌 주민들의 생활불편을 덜어드리기 위해 노력하였다.
한편 진주시는 농촌주민들의 생활불편 해소를 위한 이러한 성과에 만족치 않고 지속적으로 시민불편사항을 찾아 처리하는 일을 내실화하여 참 봉사행정을 체감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시민소통담당관실120기동대담당 김진방055)749-80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