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래너학습법, 스피치, 리더십, 진학코칭 등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키워 -
진주아카데미에서는 18일 오전 10시 진주아카데미 대강의실에서 플래너학습법 프로그램 학부모 참관수업과 시장과의 대화시간을 마련해 자기주도학습 전 과정의 수업을 공개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5월 28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매주 2시간씩, 8주간 진행되는 플래너학습법은 초․중학생 80명을 대상으로 공부시간 관리법, 플래너 활용법 등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학습방법을 제시하고 피드백을 통한 학습능률을 향상 시키는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이다. 학부모 참관수업과 대화의 시간은 ‘꿈을 이루는 도구 플래너’라는 주제로 자신에게 맞는 공부방법을 찾아 전략과 시간관리, 학부모 역할에 대한 피드백과 시정에 대한 시장과의 대화 형식으로 진행됐다. 플래너는 비전과 미션을 이루기 위한 전략적인 학습 계획을 연간, 월간, 주간, 일간 목표를 구체적으로 세우고 요약노트 만들기를 통한 자투리 시간 활용법,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시간 만들기와 학부모의 공부감성에 대한 조언으로 참여한 학부모들과 학생들의 공감을 얻었다.
이창희 진주시장은 “우리나라 대학생의 75%가 4년 내내 공부해도 자신이 원하는 꿈을 찾지 못했기 때문에 대학입학을 후회한다는 자료가 있다,”며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생각하고 결정하는 힘을 길러주는 진주아카데미의 자기주도학습으로 마음껏 뛰놀면서 스스로 맞춤형 진로를 결정하게 될 것”이라고 말하고, “기다릴 줄 아는 느긋함으로 자녀와 함께 성장하시길 바란다”며 참여한 학부모들을 격려했다. 진주아카데미는 프로그램에 대한 피드백과 강사의 역량강화 목적으로 학부모 참관수업과 대화의 시간을 실시하고 있다. 진주아카데미 프로그램에 대해 궁금하거나 참여를 원하면 진주아카데미 홈페이지(http://lifelong.jinju.go.kr/academy)나 평생학습과(☎749-2308)로 문의하면 된다.
평생학습과아카데미담당 박수정055-749-4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