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청마라톤동호회(회장 강경대)원들은 마라톤대회에 참가하여 달리면서 진주관광 홍보활동을 벌인다.
시청마라톤동호회원 50명은 오는 17일 오전 8시 30분에 김제시민운동장에서 출발하는 지평선축제와 함께하는 ‘제5회 김제지평선마라톤대회’에 참가하여 상의에 진주남강유등축제 홍보물을 부착하고 달리면서 마라톤에 참가한 국내·외 마라토너들은 물론 축제에 참가한 관광객들에게 관광도시 진주를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김제시가 주최하고 김제시체육회가 주관하는 이번 제5회 김제지평선마라톤대회에는 전국에서 1만여명의 건각들이 대거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행사에 참가한 동호회원들은 차량외부에 ‘아름다운 도시 진주로 오세요’란 플래카드를 부착하고 관광객들에게 진주의 축제와 먹거리, 숙박시설 등을 소개하는 진주관광지도를 비롯하여 진주엽서, 웰빙진주, 가이드북, 진주야경 등 관광홍보물과 한글판 및 일어, 중국어, 영어판 ‘2006진주남강유등축제’ 리플릿을 배부하며 홍보활동도 벌일 방침이다.
동호회원들은 지난해 제4회 대회에도 참여하여 진주관광 홍보활동을 벌인바 있으며, 전국의 마라톤 동호인과 가족들에게 10월에 개최되는 남강유등축제를 비롯하여 개천예술제, 소싸움대회,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 등 축제를 홍보함으로써 보다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