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건의료 자원의 효율적 관리와 정책수립 기반확충위해 -
진주시는 오는 20일과 23일 양일간 시청 시민홀에서 관내 전 보건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전산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주관으로 전국의 보건의료 자원에 대한 효율적 관리를 가능케 함과 아울러 보건의료 정책 수립을 위한 기초정보를 확보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이며, 진주시 보건소에서 대상자를 선정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에는 병·의원과 치과의원, 한의원, 약국 등 의료시설 개설자 또는 전산입력이 가능한 직원, 보건지소, 진료소 직원이 참석대상이며, 보건의료자원 on-line시스템 및 D/B구축 정책지원 시스템화하고, 웹(web) 시스템을 구축하여 행정수행에 따른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주요 교육내용은 보건의료자원 실태조사 사이트(www.hrsic.go.kr)에 접속하여 의료기관 및 약국 개설자 또는 전산입력 가능직원이 직접 전산입력하는 방법을 설명하게 된다.
교육실시 첫날인 20일 오후1시부터 2시까지는 관내 전 병·의원 172개소와 전 한의원 69개소 등 241개소를 대상으로 교육이 실시되며, 23일 오후 1시부터 2시까지는 전 치과의원 86개소와 전 약국 119개소, 관내 보건지소와 진료소 24개소 등 229개소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