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새마을부녀회에서는 오는 10월 30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시청 2층 시민홀에서 방송인 김보화씨를 초청하여 진주시여성교양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히고 관심있는 여성들의 많은 참석을 바라고 있다.
진주시가 주최하고 진주시새마을부녀회가 주관하는 이번 강좌는 자원봉사자 및 가정주부를 대상으로 여성으로서의 기본적인 소양을 함양토록 함과 아울러 웃음과 해학이 넘치는 가정과 사회를 조성할 수 있는 밝고 긍정적인 사고를 가진 여성상을 정립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이다.
이번 행사에는 진주시 관내 새마을부녀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여성은 물론, 강좌를 듣고 싶은 일반여성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이날 강좌는 방송인으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김보화씨가 ‘휴먼스토리 웃는 인생 성공의 비결’이란 주제로 강좌를 진행하게 되며, 활기찬 삶과 원만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좋은 표정관리로 스스로를 편안하게 만들고 항상 웃는 모습과 따뜻한 말로 원만한 인간관계를 유지해 나가야 한다는 내용을 강의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새마을부녀회에서는 이번 강좌를 통해 참여 여성들이 사회변화에 능동적이고 긍정적이며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습득하고 확고한 직업관과 프로의식을 가지고 가정과 직장은 물론 사회 각 분야에서 기여할 수 있는 여성상을 정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