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주 YWCA 주민자치위원 및 일반시민 30명 모집-
진주YWCA에서는 진주시의 후원을 받아 오는 11월 9일부터 16일까지 향토문화해설 자원 활동가 양성을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고 안내하고 뜻있는 시민들의 참여를 바라고 있다.
이번 교육은 진주YWCA가 지방자치시대를 맞아 각자의 고장에 대한 관심과 사랑정신이 높아짐에 따라 우리 고장 진주를 찾는 타 지역 방문객들은 물론 시 관내 어린이와 청소년, 일반시민에게 우리 고장에 대한 설명을 알차고 재미있게 해 줄 수 있는 역량을 길러주기 위해 실시하게 된 것이다.
이번 교육은 각 읍면동별 주민자치위원과 관심 있는 일반시민 30명을 선착순 모집하여 교육을 실시하게 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오는 11월 3일 오후 6시까지 상대2동 소재 근로자가족복지회관 2층 진주YWCA를 방문 신청하거나 전화(☎753-6134, 755-3464, 5)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진주YWCA 교육장에서 개최되는 이번 교육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실시되며, 진주의 역사를 비롯하여 토박이 말과 땅이름, 진주성과 촉석루 등 논개의 발자취를 찾아서, 진주의 노래와 춤, 진주 10경 등 진주의 아름다운 풍경, 레크리에이션 등을 이수하게 된다.
진주YWCA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우리 고장 진주를 사랑하고 알리는데 더 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진주의 아름다운 전통과 얼을 지키고 알리는 일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했다.